2025년 9월 14일 주일 온라인예배
"모두 다 달릴지라도..!"
고린도전서 9:23~27, 홍성호 목사
#순천제일교회 #주일예배 #온라인예배
1. Worship & Praise (찬양)
2. Welcome (환영, 편안한 만남과 교제)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 24절
사도 바울은 하나님 나라를 향해 가는 신앙인의 삶을 종종 육상, 그 중에서도 마라톤 경기에 빗대어 이야기합니다.
고린도에서의 자신이 보았을 “이스트미안 경기”등을 예로 들어서 말입니다.
3. Word (말씀)
1) 왜, 무엇을 위해 달리는데요..?
누구나 다 그렇듯이, 어떤 목표가 있어야 그 달음질에 참여하는 것 아닐까요..?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오직 상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24절
“상”이라고요..?
“나는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습니다. 이제는, 나를 위하여 의의
월계관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의로운 재판장이신 주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이며, 나만이 아니라
주께서 나타나실 것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 딤후 4:7~8 (표준 새번역)
2) 상 받을 만큼, 이기는 방법이 있습니까..?
“경기에 나서는 사람은 모든 일에 절제를 합니다. 그런데 그들은 썩어질 월계관을 얻으려고 절제를
하는 것이지만, 우리는 썩어지지 않을 월계관을 얻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25절 (표준 새번역)
이를테면 마라톤 경기라면.. 이기기 위해서 그 절제라는 것이 ⓵ 경기 전, ⓶ 경기 중,
그리고 ⓷ 경기 후에 각각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그러니 이기는 일이 일상사가 되기 위해서는 소위 “절제의 일상화”가 따라야 하지 않겠습니까..?
4. Work and Pray (적용과 기도 연대)
절제하지 못한다는 것은 이길 생각이 없다는 뜻입니다. 분명한 목표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 우리라면, 우리 믿음의 여정에서 어떤 목표를 가지고 나아가야 할까요..?
“내가 이 모든 일을 한 것은 메시지(“복음”) 때문이었습니다. 나는 메시지를 두고 이러쿵저러쿵
논하기보다 다만 메시지(“복음”)에 참여하고 싶었을 따름입니다..!”/ 23절 (메시지 성경)
- 라이선스 관련 안내 -
· 순천제일교회는 CCLI로부터 교회 저작권 라이선스와 스트리밍 라이선스를 취득하였습니다.
· 순천제일교회는 CCLI 교회 저작권 라이선스 및 스트리밍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 비영리 예배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본 영상에 광고가 재생될 경우, 본 교회가 아닌 노래의 저작권자가 결정한 것으로 수익은 교회가 아닌 노래의 저작권자에게 분배됩니다.
· 본 교회의 라이선스 취득 사실을 CCLI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천제일교회"
CCLI License #705347
CCLI Streaming License #21785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