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예배

예배영상   >   주일오전예배   >   2부예배
[2부예배] “임마누엘”- 오늘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언약..(V) "마라나타 –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요한 계시록 22:7~13, 20~21
2025-12-26 14:12:19
사무실
조회수   13

송년 주일 / 20251228

임마누엘”- 오늘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언약..(V)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 요한 계시록 227~13, 20~21

 

1. Worship & Praise (찬양)

 

2. Welcome (환영, 편안한 만남과 교제)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이런 시점에서 우리 마음에 떠오르는 그 어떤 감정이 있다면..

지난 날들에 대한 처절한(?) 회한, 아니면 새로운 날들에 대한 뭔가 가슴 벅찬 기대 등..?

 

그러면서 문득 드는 생각.. 이런 일이 몇 년 더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그 끝에 도달해 있겠구나 하는..

그러니 오늘 우리 믿음의 여정이란 사실 영원으로 이어지는 절박한 현실 아닙니까..?

그야말로 믿음과 현실, 그 사이에서 말입니다.

 

3. Word (말씀)

 

  1)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보아라, 내가 곧 가겠다. 나는 너희 각 사람에게 그 행위대로 갚아 주려고 상을 가지고 가겠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 처음과 마지막이며, 시작과 끝이다.” / 12~13(표준 새번역)

 

여기 을 메시지 성경에서는 임금 대장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마치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7)을 평가하는 기준을 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라고 하실 때..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고 응답한다고요..?

 

  2) 그런데 그 어떤 기대가 있어서..?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한 142a~3

 

그렇습니다. 오늘 그 분은 임마누엘로 오셔서(1:23), 내일로 나아가는 우리 믿음의 여정에서도, 그야말로 영원까지 임마누엘 하시겠다는 언약을 선포하십니다.

 

그러니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고 응답할 수 있는 것은 우리 믿음의 현실입니다. 그야말로 삶의 변화를 촉구하는 메시지입니다.

 

4. Work and Pray (적용과 기도 연대)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 이 땅 가운데 임하셔서 영원으로 이어지도록 새 일을 행하시는 임마누엘 하나님..! 이제는 바로 그 분과 함께 하며 우리 믿음의 여정을 제대로 가야 함을 말하고 있지요..?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