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2일 주일 온라인예배
"하나님의 일.. vs. 사람의 일.."
마가복음 8:27~34, 홍성호 목사
#순천제일교회 #주일예배 #온라인예배
1. Worship and Praise (경배와 찬양) :
2. Welcome (환영, 그리고 편안한 만남과 교제) :
주님의 수세(受洗) 주일.. 세례를 받으시면서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 마태 3:15
“그리스도”인 그 분이 세례를 받으시므로 (하나님의) ‘모든 의’를 이루신다고요..?
3. Word (말씀 나눔) :
1) 사람의 일..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라는 베드로의 신앙고백(29절)에 이어진 예수님의 첫 수난 예고(30~31절)
그런데 이에 대한 베드로의 “항변..?”/ 32절 (원어 상 “꾸짖다”, “펄쩍 뛰다.”라는 의미)
그러자 주님은 “하나님의 일” 대신에 “사람의 일”을 생각한다며 꾸짖으시는데..(33절)
이 모든 과정들이 이해가 되십니까..?
“주님을 향한 열심”이 주님을 향해 그런 항변으로 드러났는데,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라는 소리를 들을 만큼 정말 그런 사건입니까..?
2) 하나님의 일..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 34절
그런데 여기 “나를 따라오려거든”(34절)에서 “나를..”은 “오피소 무”(after me)..
바로 “내 뒤로 물러가라”(33절)에서 “내 뒤로..”도 똑같이 “오피소 무”(behind me)..
그러니 무엇입니까..?
주님을 따르는 제자라고 하면서 주님보다 앞서지 말라는 것이지요..?
책망의 언어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마땅히 가야 할 길을 다시금 제시하신 것입니다.
4. Work and Pray (함께 할 나눔과 기도제목) :
주님은 베드로의 고백 그대로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 29절 (마태 16:16 참조)
그러니 그 분은 이 땅에 오신 목적 그대로 자신의 길, 곧 “하나님의 일”을 하십니다.
그런데 그 분을 나의 주님이라고 고백하며, 그 분만을 따른다고 하면서도 오늘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여전히 “사람의 일” 아닙니까..?
[온라인 예배 안내]
주일 1부 예배 : 오전 7시
주일 2부 예배 : 오전 9시
주일 3부 예배 : 오전 11시 20분
주일 4부 예배 : 오후 1시 30분
수요오전사경회 : 오전 10시
수요저녁기도회 : 오후 7시 30분
새벽기도회 : 오전 5시30분
라이선스 관련 안내 -
· 순천제일교회는 CCLI로부터 교회 저작권 라이선스와 스트리밍 라이선스를 취득하였습니다.
· 순천제일교회는 CCLI 교회 저작권 라이선스 및 스트리밍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 비영리 예배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본 영상에 광고가 재생될 경우, 본 교회가 아닌 노래의 저작권자가 결정한 것으로 수익은 교회가 아닌 노래의 저작권자에게 분배됩니다.
· 본 교회의 라이선스 취득 사실을 CCLI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천제일교회"
CCLI License #705347
CCLI Streaming License #217859
댓글